송도하면 떠오르는 것이 야경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송도로 여행을 가시는 많은 분들이 센트럴파크를 꼭 방문하시고 저녁이 되면 야경을 구경하시는 것 같아요. 이번에 제가 소개할 곳은 센트럴파크보다는 덜 유명하지만 저녁노을이 아름답고 바다를 볼 수 있는 숨은 매력이 넘치는 솔찬 공원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솔찬공원 위치
솔찬공원은 인천대학교 끝자락 바닷가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에 유명한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이 있습니다.
인천대교 건설 당시에 작업장으로 쓰였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하게 되었으며 조경시설이 잘 가꾸어져 었어 인근 주민들이 나들이 장소로 많이 애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바다와 접해 있어 송도 국제도시의 빌딩 숲과 다른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솔찬공원 즐길거리
피크닉
텐트를 치지 않아도 그늘이 많아서 간단한 피크닉 도구만 있으면 아이들과 연인,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나무테크로 된 넓은 공간이 있어 아이들이 킥보드 타기도 좋고 갈매기가 유독 많아서 새우깡 주는 즐거움도 있습니다.(사실 새우깡 주는 것은 금지 안내판이 있는데 아이들이 재미로 주기는 하더라고요)
물멍 ,저녁 노을 감상
바닷가 데크에 휴게 시설이 잘 구비되어 있고 바다를 바라볼 수 있도록 벤치가 곳곳에 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그저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귀에 이어폰을 꽂고 그네의자에 앉아 음악을 듣는 다면 세상 시름을 다 잊을 것 같아요.
제가 이곳에 정말 반한 것은 저녁노을이 정말 아름답다는 거예요.
갈 때마다 저녁노을 색깔이 다른 것이 정말 자연은 경이롭다는 생각마저 들게 하는 곳이에요.
운동
공원이 바다를 따라 길게 조성되어 있고 바다를 볼 수 있는 데크 부분과 조경시설이 있는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면적도 꽤 큰 편이라 공원을 따라 걷기 운동하기 매우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피는 꽃구경을 하면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혼자 걸어도 너무 행복한 곳입니다.
설치되어 있는 운동기구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솔찬공원 주차
주차장은 그리 크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번화가 쪽도 아니어서 양쪽 길가에 주차가 가능하니 주차는 걱정 안 해도 될 거예요. 송도 내에서 약간 외곽이라 대중교통은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되니 차량을 이용하시면 편하실 듯합니다.
걷는 거 좋아하시는 분은 인천대 입구역에서 걸으셔도 되고요. 가는 길에 인천대도 구경하시고 잭니클라우스 골프장을 따라 가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렇지만 상당한 거리가 된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솔찬공원 맛집
우선 한강라면으로 유명한 무인라면자판기가 있어요. 전에는 편의점이었는데 무인라면자판기로 바뀌었더라고요. 24시 운영이라 밤바실 갔다가 출출하실 때 드시면 꿀맛일 듯요. 바로 옆이 인천대학교라 학생들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바로 옆에 카페 케이슨 24와 이층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어요. 1층 카페는 커피와 차는 물론 베이커리, 젤리등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공간이 있으며 넓어서 편하게 대화할 수 있어요. 바로 옆 공간에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솔찬공원은 도심 속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원이고 가족과 친구와 함께 환상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예요. 송도를 방문하신다면 솔찬공원에 꼭 들리셔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