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집에서 대파 키우기( 파 테크하는 법)

by 카이테크 2024. 2. 29.
반응형

대파를 사서 냉장고에 넣어 놓고 물러서 버린 경험 많으시죠? 그래서 집에서 직접 파를 길러 보았습니다. 집에서 직접 키우면 더욱 신선하고 언제든지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한 때 대파 값이 엄청 치솟을 때 일명 파 테크가 유행한 적도 있었죠. 이 포스팅에서는 집에서 대파를 기르는 방법, 주의할 점, 그리고 대파가 잘 자라게 하는 비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를 통해 여러분도 집에서 대파를 성공적으로 재배하고, 요리에 활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집에서 대파를 기르는 과정과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파의 뿌리로 새로운 대파 재배하기

전에 집에서 다이소 씨앗으로 대파 기르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새싹이 나는 것까지는 성공했으나 그 후 큰 대파로 크지 못하고 죽어 버렸네요. 그 원인은 꾸준한 관리와 영양, 햇빛 등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좀 더 쉬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대파의 하얀 부분(뿌리가 달리 부분)을 사용한 후, 남은 뿌리 부분을 재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대파를 키우려면 우선 대파의 뿌리 부분을 약 2~3㎝ 정도 남도록 대파를 자릅니다. 이 남은 부분을 물에 담가 놓거나 흙에 심어주면 새로운 대파가 자라기 시작합니다.

 

● 물에서 키우기

  - 남은 대파 뿌리 부분을 깨끗한 유리컵이나 작은 화분에 담습니다.

  - 컵에 물을 채우되, 대파의 뿌리 부분만 물에 잠기도록 합니다.

  - 매일 물을 갈아주고, 충분한 햇빛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 흙에서 키우기

  - 대파의 뿌리 부분을 작은 화분이나 정원의 흙 속에 심습니다.

  - 흙을 촉촉하게 유지하되, 과습 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고, 정기적으로 물을 줍니다.

대파 키우기
(대파 키우기 - 뿌리를 흙에 옮겨 심은 2주 후 모습)

대파 잘 자라게 하는 비법

● 영양분 추가

  - 대파가 더 빠르고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영양분이 중요합니다. 흙에서 기를 경우, 유기농 비료를 주기적으로 추가해 주세요. 물에서 키울 때는 식물 영양제를 주 1~2회 첨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정 수분 유지

  - 대파는 물을 좋아하지만, 뿌리가 썩지 않도록 적정한 수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흙이 마르지 않도록 주의하되, 과습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재배기간 관리

 - 대파는 일반적으로 2~4주 내에 재배할 수 있습니다. 물속에서 뿌리가 자라기 시작하면, 흙에 옮겨 심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대파가 더 튼튼하게 자라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집에서 대파를 기르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여러분의 요리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대파 재배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관리한다면 언제든지 신선한 대파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자, 이제 여러분도 집에서 대파 재배에 도전해 보세요!!

 

 

동백꽃 씨앗으로 동백나무 새싹 틔우기

아는 지인으로부터 동백꽃 씨앗을 얻게 되었어요. 문득 씨앗이니 땅에 묻으면 새싹이 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동백나무 새싹 튀우기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과연 성공했을까요? 아래 글을 끝

khaistory.com

 

 

반응형

댓글